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웨이스트 매니지먼트(WM) - 미국 배당주

by GL방장 2022. 12. 26.
728x90
반응형

하락장이 길고 깊어지면서 기존 성장주에서 벗어나 가치주와 배당주로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배당주도 주가의 상승으로 인한 차익보다는 배당 자체의 현금 흐름에 집중하는 고배당주가 있고 배당률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주가의 상승 및 배당 성장까지 고려하는 배당 성장주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가치주면서 배당성장주 중에 하나인 웨이스트 매니지먼트(WM)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소개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1968년에 설립된 웨이스트 매니지먼트(WM)은 미국 최대의 폐기물 처리 및 환경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1972년 상장되어 현재는 시가총액 65.35B로 성장하였습니다. 회사명 그대로 각종 폐기물에 대해 수거 및 처리, 매립 등의 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접 매립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ESG가 관심받으면서 자연히 성장에 힘을 받고 있으며 향후 전망도 좋은 편입니다.

 

 

 

 

반응형

 

 

2020년까지 정체되었던 수익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EPS 역시 마찬가지로 서서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산과 부채도 큰 변화 없이 유지하고 있으며 현금흐름은 작년 대비 개선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배당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WM의 배당 수익률은 1.63%로 주당 2.60달러를 분기별로 나누어 지급하고 있습니다. Payout Ratio는 45.50%로 배당 여력은 충분하며 5년 평균 배당성장률은 8.87%이며 배당 이력을 살펴보면 19년간 배당금을 증가하여 지급하고 있습니다. 커다란 성장은 아니지만 꾸준한 성장을 보이는 배당주라고 인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주가

 

WM의 최근 10년 주가 그래프를 살펴보면 미국 대표 ETF인 SPY를 Outperform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수치로 살펴보면 연평균 성장률은 19.13%로 SPY의 13.50%를 훌쩍 뛰어넘는 성적이며 MDD는 23.59%로 SPY와 동일한 수준입니다.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SPY를 뛰어넘는 개별 배당주이며 ESG 흐름에 어울리는 웨이스트 매니지먼트(WM)은 꾸준한 배당주로서의 매력이 넘치는 종목입니다. 배당률이 조금 낮은 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 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더해 주는 좋은 종목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관심 목록에 추가해서 지켜보시면서 주가 하락 시마다 모아가시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blog logo

반응형

댓글